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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습관이 탈모에 영향이 가나요?
닥터포헤어 광명철산점 (drforhairgm) 조회수:23 추천수:2 222.108.67.3
2020-08-19 18:08:01
Q. 질문
식습관이 불균형해지면 탈모가 생기나요??
집에서 밥 잘 안먹는데 머리가 점점 빠지는것 같아요     
A. 답변

안녕하세요 닥터포헤어광명점 입니다

잘못된 식습관의 경우 탈모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음식 섭취 양을 줄일 경우 영양분 부족으로 혈액순환이 나빠지고, 모발의 주성분인 단백질이 부족해지면서 모발이 가늘어지고 탈모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모발영양제등으로 모발에 충분한 영양감을 주고, 신체 조직을 구성하고 체내의 생리 기능을 조절하는 필수영양소인 무기질과 철분, 비타민B 등이 풍부한 콩, 생선, 두부, 미역, 견과류 등을 섭취하면서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해야 합니다.

모발 건강을 위한 식이요법은 포화지방이나 단음식의 섭취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동물성 기름은 포화지방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남성호르몬의 혈중 농도에 관여하고, 당분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인슐린 호르몬이 분비를 높여 필수지방산인 아리키든산 생성이 증가돠고 결과적으로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높여주고 탈모를 촉진시킵니다.

모발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에는 콩이나 두부와 같은 식물성 단백질과 녹황색 채소,미역,다시마 등의 해조류가 있습니다.
★미역,다시마,김,조개류,장어- 미네랄,요오드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해조류는 모발의 성장뿐만 아니라 모발의 원료를 전달하는데 필수적인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검은콩,깨,우유,찹쌀,두부,간- 모발 생성의 근본인 단백질류로 모발 구성 성분인 아미노산의 주공급원입니다.

★신선한 과일 및 녹황색 야채류- 비타민의 주요 공급원으로 두피 과각화,피지 이상 등의 두피,모발 문제점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설탕이나 케이크 등 당분 과다 섭취- 혈액순환을 악화시켜모근의 영양 공급을 해하고 인슐린 호르몬 분비를 증가시켜 남성 호르몬 수치를 증가시켜 탈모를 야기 시킵니다.

★동물성 지방이나 많은 기름진 음식-  피지 분비를 촉진하여 모공을 막고 균의 번식을초래하고 남성 호르몬을 생성하여 탈모를 야기합니다.

★짜고 매운 자극적인 음식-  두피 자극 및 소화가 계통의 자극으로 인한 신진대사가 기능의 둔화로 두피의 문제점을 유발합니다.

★라면 햄버거 등 인스턴트 음식-  인스턴트 식품의 섭취는 영양의 불균형을 초래하며 신진대사 기능의 이상과 함꼐 모발의 이상 현상을 초래합니다.

★커피,담배,탄산음료,버터,술- 혈관확장에 따른 혈액순환에 장애가 나타나며 신진대사 기능의 둔화 현상을 유발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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