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검색
지루성탈모
닥터포헤어 광명철산점 (drforhairgm) 조회수:55 추천수:0 222.108.67.3
2021-06-27 13:40:41
Q. 질문
안녕하세요 원래 머리카락은 가을에 많이 빠지는걸로 아는데 최근들어 너무 많이 빠집니다. 좀 열이많은 체질이고 매운거 먹어도 땀이 많이 나는 편인데 혹시 땀같은 피지(?)랑 탈모와도 관계가 있을까요?     
A. 답변

지루성두피의 경우 두피의 피지샘 기능이 활성화되어 피지분비가 정상두피의 분비량보다 많습니다.
많은 피지분비로 인하여 모공이 커지고 ,커진 모공이 다시 이물질과 피지 산화물의  잔류로 막혀서 피부조직이 두꺼워지고 축축하며 끈적거림과 악취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상태가 만성화 되면 비듬, 탈모로 이어질수도 있습니다.
지루성두피의 관리방법은 모공의 피지 응고물을 제거하고 모공을 열어 청결을 유지하고 피지분비를 조절해서 두피가 민감해 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두피내의 신진대사가 원할하도록 하여 세균에 대한 저항력을 키우며 스트레스와 인스턴트식품, 기름진 음식을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지루성두피타입은 두피의 면역력을 증강하고 항균과 항염을 통해 두피의 기능을 회복시켜 주어야 하며
염증은 물론 가려움을 동반하고 과각질과 두피의 산화를 촉진하여 탈모로의 진행을 촉진시킴으로 초기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주1회 관리로 꾸준히 관리하시면 놀라운 개선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추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전화주세요^^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